자신감 있는 미소의 Amina를 그린 일러스트. Amina의 뒤에 있는 선반에는 책과 가족사진, 수료증이 있음.

직무에서의 성장을 커리어 발전으로 이어 가다.

이곳에서 리더로서의 성공은 자신이 성장을 도운 사람들의 성공을 통해 드러나요.
Amina, 팀 매니저, Apple 지원
미국 롤리
동아프리카 전통 드럼과 바구니

Question: 사람들이 Apple에 도움을 요청할 때 가장 먼저 연락을 받는 팀을 이끌고 계시네요. Answer: 맞아요.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팀이죠. 사실 우리는 그냥 기술을 지원하는 게 아니라 사람을 돕는 팀이라고 표현하는 걸 좋아해요. Question: 그리고 고객만 돕는 게 아니라면서요. Answer: 네, Apple은 사람을 성장시키는 데에 관심이 많거든요. 저도 이러한 노력에 동참하고 있어서 기뻐요. 전 현재 18명의 상급 스페셜리스트들을 이끌고 있고, 그동안 저를 거쳐 간 직원들은 훨씬 더 많아요. 사람들이 점점 성장해서 자기 역할을 잘 해내고 도약하는 모습을 보면 큰 보람을 느끼죠.

Question: 그래서 리더십 역할에 끌리신 건가요? Answer: 맞아요. 그리고 전 소말리아와 케냐에서 일곱 자녀 중 장녀로 자랐거든요. 나서서 이끄는 역할에 익숙할 수밖에 없죠. Question: Apple에 처음 입사했을 때 소감이 어땠나요? Answer: 들어오자마자 뭔가 다르다는 게 느껴졌죠. Question: 어떻게 달랐어요? Answer: 경쟁적이지 않고 함께 일하는 분위기였어요. 통합의 문화를 보았죠. 서로를 든든하게 지켜주는 느낌이랄까요. 덕분에 입사한 지 얼마 안 되었는데도 미지에서 오는 두려움이 사라졌죠.

사람들은 존중받을 때 최선을 다합니다.

Question: 그런 문화를 유지하기 위해 어떻게 노력하시나요? Answer: 우리는 사람에 투자해요. 예를 들어, 저는 매일 상당 시간을 할애해서 팀원들과의 1:1 회의를 통해 코칭 및 개발을 돕습니다. 코칭은 즉각적이고 일관적이며 구체적이기 때문에 효과적이죠. Question: 구체적이라는 건 현재 직무에 특정한 것이라는 거죠? Answer: 절반은 그런 의미죠. 지금 하고 있는 업무에서 능력을 발휘함으로써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돕는 겁니다.

Question: 그럼 나머지 절반은요? Answer: 각자의 커리어 여정에 집중하는 거죠. 이곳 Apple에서의 성장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찾고 준비하도록 하는 거예요. Question: 팀원들이 고마워하겠는데요. Answer: 서로에게 좋은 거죠. 저도 고마움을 느끼거든요. 가이드를 통해 훌쩍 성장한 팀원이 환하게 피어나는 순간을 볼 때면 얼마나 기쁜지 몰라요.

누군가 제가 한 조언으로 다른 사람을 도왔다는 얘기를 들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껴요.
Amina의 MBA 수료증

Question: 팀원들의 성장을 많이 도와주셨는데 본인은 얼마큼 성장하셨나요? Answer: 저도 크고 작은 부분에서 성장했어요. MBA 학위를 취득한 게 큰 부분이라 할 수 있겠네요. Question: 아이 셋을 키우며 하루 종일 직장 생활까지 하면서 말이죠? Answer: 네, 그 2년 반은 지금 돌이켜봐도 체력적으로 힘든 시간이었네요. Question: 비결이 뭔가요? Answer: 집중과 지원 덕분이죠. Question: 그 집중과 지원은 어디에서 온 건가요? Answer: 집중은 제가 노력한 거고요. 지원은 가족, 팀, 리더십, 그리고 Apple에서 왔죠.

Question: 회사는 어떻게 도움이 되었나요? Answer: Apple에서 학비에 도움을 주었어요. 우리가 사람에 투자하는 방법 중 하나죠. 회사가 학업의 가능성을 열어주었고, 저는 그걸 실행에 옮긴 거예요. Question: 그렇게 사서 고생한 보람이 있던가요? Answer: 개인적으로는 제 자아개념이 견고해지고, 어려움 속에서도 꿋꿋이 제 일을 하는 힘이 생겼다고 생각해요. 고등 교육을 받는 건 저의 인생 목표이자 엄마와의 약속이기도 했거든요. 업무적으로는 보다 팀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졌고 더 나은 성과를 보여줄 수 있게 되었어요. Question: 더 학업에 매진할 의향도 있으신가요? Answer: 네. 안 될 게 뭐 있어요? 저 자신이 발전하고 Apple도 발전하는 길인데요.

Amina의 세 아이와 남편 사진이 들어있는 액자

iPad로 그린 일러스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