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가워요
샌디에이고
반가워요
가능성을 새롭게 정의하다.
샌디에이고 팀은 한계를 넓히며 혁신적인 돌파구를 향해 나아갑니다.
새로운 길에 도전해야 가본 적 없는 곳에 다다를 수 있습니다.
개인 역량과 전문 역량을 둘 다 키울 기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우리는 짜릿하고 새로운 영향력을 만들고 있어요.
Edgar, Physical Design 엔지니어
사업장이 출범할 때부터 이곳에서 근무했기 때문에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었죠.
Alexa, Software Engineering 매니저
저는 Apple에서 크나큰 성장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Jean, 전자기 설계 매니저
Apple은 기업 전반에 Apple의 가치관을 통합하고 있습니다.
Jordan, 상급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이곳에서 우리는 짜릿하고 새로운 영향력을 만들고 있어요.
Edgar, Physical Design 엔지니어
멕시코에 살던 Edgar는 근무지 이동 장소를 정하는 과정에서 엔지니어링 직무를 두고 여러 Apple 근무지를 고려했습니다. 그러다 새로 출범한 Physical Design 팀에 합류할 기회를 발견한 Edgar는 Apple 샌디에이고에 지원했습니다. "새로운 팀이라는 점이 가장 매력적이었습니다. 기회가 많을 테니까요."
새로운 역할을 시작한 Edgar는 담당 매니저에게서 소중한 실무 지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나 다른 팀원에게 도움이 필요하면 매니저가 그 즉시 도와주었어요. 어려움이 있을 때는 언제든지 매니저에게 도움을 청할 수 있어요. 이런 지원에 정말 감사할 따름이에요."
매니저들에게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도 Edgar는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여기 와서 정말 좋은 점은 매니저들이 탄탄한 기술 분야 경력을 갖고 있다는 거예요. 다른 회사의 경우에는 매니저들이 제 전문 분야를 모르는 경우가 태반이거든요."
2년이 지나고 한 차례의 승진을 거치면서 Edgar는 눈부신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이 일이 정말 좋아요. 전에 해 본 적 없는 일이고, 새로운 것들을 끊임없이 발견하고 있기 때문이죠. 이곳에서 우리는 짜릿하고 새로운 영향력을 만들고 있어요.
사업장이 출범할 때부터 이곳에서 근무했기 때문에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었죠.
Alexa, Software Engineering 매니저
Alexa는 쿠퍼티노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근무하다 샌디에이고 캠퍼스로 근무지를 이동했습니다. 새로운 근무지에서 장기적인 가능성과 성장 계획을 찾아볼 수 있을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기에 첫 시작부터 함께하고 싶었습니다. "사업장이 출범할 때부터 이곳에서 근무했기 때문에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었죠."
근무지 이동 후에는 DNA, 새로 출범할 직원 클럽, 협업을 증진할 방식 등 새로운 근무지의 미래를 구상하기 시작했습니다.
"쿠퍼티노에는 우리끼리 '푹신한 좌석'이라고 부르는 협업 공간이 있었어요. 소파가 둥그렇게 놓인 자리에 불과했지만, 그곳에서 수많은 협업이 이루어졌거든요. 그렇게 샌디에이고에서도 협업의 문화를 조성하고 싶었어요."
샌디에이고 팀이 기술 업계의 여성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것도 Alexa에게는 중요한 일이었습니다. "보다 포용적인 채용 절차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이 이루어졌어요. 저 역시도 우리 팀의 성별 구성과 다양성을 집중적으로 들여다보며 이러한 노력에 동참했고요."
Alexa는 현재 자신이 관리할 담당 팀이 있고 여전히 해야 할 일이 많다는 사실을 알고 있지만, 주변 사람들로부터 큰 격려를 받고 있습니다. "우리 팀에는 Apple에 입사한 지 28년 된 여성 엔지니어가 있습니다. 30년 가까이 자신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온 그분을 보면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몰라요."
저는 Apple에서 크나큰 성장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Jean, 전자기 설계 매니저
커리어적으로 변화를 줄 때가 되었다고 판단했을 때 Jean은 샌디에이고의 테크 업계에서 일하고 있었습니다. “제 커리어에서 더 많이 성장하고 제 아이디어를 더 많이 공유할 기회를 필요로 하던 때였어요.”
Jean가 원했던 조건 중 하나는 샌디에이고에서 계속 일하는 것이었습니다. 15년이 넘도록 Jean과 그의 자녀들의 터울이 돼준 곳이었죠. “샌디에이고를 좋아하는 건 날씨 때문만은 아니에요. 다양성과 문화, 가족 친화적인 분위기도 정말 매력적이죠.”
커리어 경로에서 다음으로 나아갈 곳에 대한 Jean의 생각은 분명했습니다. “저는 Apple에서 크나큰 성장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Apple은 직원들이 그저 따르기보다는 목소리를 높이고 앞서 나가도록 권하니까요, 제가 이곳에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거라는 걸 알았어요.”
Jean의 배경과 전문성에 따라 Jean은 신호 무결성 엔지니어들로 구성된 새로운 부서를 이끌 기회를 얻었습니다. 바로 Jean이 찾고 있던 기회였죠. Jean은 고유한 아이디어를 꺼내 처음부터 무언가를 만들어낼 능력이 있는 사람입니다. “아주 설레는 도전일 거라고 생각했어요.”
Jean은 지난 몇 년간 자신의 팀을 꾸리고 팀원들이 자신과 마찬가지로 앞으로 나아갈 길을 찾도록 도왔습니다. “성장하고 발전해 나가면서, 저는 모든 부서마다 고유한 목소리가 있고 우리만의 목소리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상기시켜 줍니다.”
Apple은 기업 전반에 Apple의 가치관을 통합하고 있습니다.
Jordan, 상급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대학원을 마치고 앞으로 할 일을 계획할 때 Jordan은 하고 싶은 일이 분명했습니다. “샌디에이고 같은 도시에서 Apple처럼 세계적 수준의 회사에서 일할 기회는 엄청난 것이죠. 앞으로 많은 확장성과 성장 기회가 있으리라는 것도 알고 있었고요.”
Jordan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Apple에 입사한 후 빠르게 첨단 업무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진행 중인 프로젝트는 특별할 뿐 아니라 미래 혁신에 중점을 둔 것입니다. 혁신이야말로 Apple하면 떠오르는 전부죠.”
하지만 Jordan이 가치를 두는 것은 업무뿐만이 아닙니다. Apple이 서로 다름을 존중하는 방식 또한 높이 평가합니다. “여기 있는 모두에 대한 기본적인 존중이 있어요. 그러한 존중은 더 많은 사람이 정말로 멋진 제품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를 나누도록 만드는 동력이 되죠.”
Jordan은 무엇보다도 웹사이트에 있는 Apple의 강령 이상으로 원칙을 확장한다는 점에 만족합니다. “Apple은 전사적으로 Apple의 가치관을 통합합니다. Apple은 직원들이 그러한 가치관을 통해 업무를 수행할 것을 기대합니다. 이를 실천하는 동료들의 모습을 거의 매일 볼 수 있어요.”
"샌디에이고 근무지에서는 놀라운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건 단지 시작에 불과해요."
Apple 샌디에이고를 소개합니다.
바다 뷰와 에스프레소 바는 아주 조그마한 부분일 뿐이에요. 이곳에는 이 일대에서 놀라운 성장을 이룩할 계획이 있죠.
여러 캠퍼스 건물이 야외 협업 공간, 아침 식사와 점심 식사를 할 수 있는 에스프레소 바, 그리고 바다 뷰를 갖추고 있습니다.
샌디에이고는 2026년까지 직원 5000명을 채용한다는 장기적인 성장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전 세계의 모든 Apple 기업 시설과 마찬가지로, Apple 샌디에이고 캠퍼스는 탄소 중립을 실천하고 있으며 100% 재생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Apple의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에 대해 알아보기